이정임 무용단이 오는 7월 12일(토) 오후 4시 30분 LA 에코파크(Echo Park Lake)에서 열리는 제44회 연꽃축제(Lotus Festival) 메인 무대에 출연한다.
올해 연꽃축제는 ‘한국 문화’를 주제로 정해 LA시와 지역 주민들이 이정임 무용단의 초청을 요청해 이뤄졌다.
이정임무용단은 지난 1997년부터 연꽃축제에 참가해 한국 전통무용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데 앞장 서왔다. 부채춤, 진도북춤, 검기무 등 전통 공연을 통해 다문화 관객에게 감동을 선사해왔다.
LA 연꽃축제는 1972년 LA시 공원 및 레크리에이션국과 동양단체위원회(Council of Oriental Organizations)가 공동으로 시작한 전통 문화 행사다. ‘The Day of the Lotus’라는 이름으로 출범했으며, 아시아 태평양계 커뮤니티의 문화와 전통을 소개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매년 12만5천여 명이 찾는 대규모 축제로 성장했으며, 매해 특정 국가를 선정해 그 나라의 문화를 집중적으로 조명한다.
올해는 한국이 주빈국으로 선정돼 전통공연은 물론 한식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가 소개된다.
축제는 7월 12일과 13일 이틀간 낮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된다. 행사에는 메인무대 공연을 비롯해 드래곤 보트 레이스, 아시아 음식 푸드코트, 문화상품 및 지역 단체 부스, 연꽃 조명 전시, 5K 러닝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에코파크 레이크 주소: 751 Echo Park Ave, Los Angeles, CA 90189
|




